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, 여전히 마스크 안 하는 이들은 하지 않네.
    이런저런 오늘 2020. 8. 24. 08:30

    일요일 저녁 주말을 마무리 할 겸
    걷기 위해 여의도로 향한다.
    여의도 공원으로 가는 길 영풍문고에 들려
    새로나온 책들을 둘러보는데
    IFC몰이 한산하다.
   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나 보다.

    가볍게 서점을 둘러보고 본격적인 걷기를 위해
    여의도공원에서 마주하게 되는 사람들
    마스크는 턱까지 내려왔거나 하지 않은 이가 많다.
    운동할 때 흐르는 땀 때문이겠지만
    내 마스크 안에 흐르는 땀도 적지 않다.

    카페에서는 음료나 음식물을 마실 때만
    마스크를 내린다기에 얼마전 새로 생긴
    카페 앞을 지나며 매장 안을 들여다 본다.
    10여명의 손님이 앉아 있었는데
    내가 봤을 때 일제히 먹을 때였나
    마스크를 한 인원은 두명 정도
   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스크를 벗고 있었다.

    광복절의 집회에 대해 좌파는 더했다는 이들
    촛불집회 때 코로나19는 없었다.
    본인 한 명의 건강만 영향을 받는다면
    그렇게까지 집회를 금지하게 했을지...
    집회를 하는 것까지도 그럴 수 있었지만
    왜 마스크는 제대로 하지 않았을까
    자신의 편함을 위해 다른 이들의 안전을
    방관 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게 된다.

    지금 추세라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
    그리 멀지 않았다.
    그 거리를 넓히고 싶다면
    마스크 쓰기의 생활화가 필요하고
    마스크를 쓰고 싶지 않다면 최대한
    바깥 출입을 줄여야 하지 않을까
    여전히 우린 안전불감증이 편한지도..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